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맛집

껍스(껍s) in 양정

by 두로라 2021. 8. 12.





오늘은 양정의 돼지껍데기 맛집은 껍스(껍's, 이하 껍스)를 소개해보려 한다.


「위치 팁」

부산여대 쪽에 있는 맘스터치 양정점 바로 근처.
(아래 지도 및 위치 참조)


Tel 051-863-9048


주소

부산 부산진구 양지로 11번길 10




내부 모습. 꽤 넓고 테이블도 제법 많다.




메뉴는 가게 입구의 입간판에도 나와있어서, 미리 보고 가게로 들어가기 좋다.




테이블 위의 메뉴판. 일단 가격부터가 가성비 그 자체이다.




기본 밑반찬 세팅.




상호가 '껍스'인만큼 이 집에서는 껍데기를 빼고 맛을 논 할 수 없다. 우선 첫 메뉴로 시켜본, 껍스 A플러스 세트.


여담으로 돼지껍데기는 표준어로는 돼지껍질이 맞는 표현이다. 그러나 껍데기는 역시 껍데기로 불러줘야 그 어감이 산다.



오늘도 열일하는 불판이다.


껍스 A플러스 세트는 국내산 생삼겹 2인분과 껍데기 1인분의 조합이다.




이제 시식에 들어간다. 삼겹살도 어디 가서 꿀리지 않는 맛이지만, 껍데기의 맛은 정말 최고이다. 적당히 짭짤한 간에 쫀듯한 식감, 돼지껍데기를 이 정도까지 맛 내는 집 정말 잘 없다.




추가로 시킨 뒷고기. 이 집에서 껍데기 버금으로 유명한 부위가 바로 뒷고기.



불판 위에 김치도 올려주고~!


필자는 뒷고기를 그리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이 집 뒷고기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다. 뒷고기 특유의 텁텁한 맛이 덜하다고 할까. 되려 담백한 맛이 감도는 뒷고기이다. 뒷고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만족하시리라 본다.




서비스로 내어주신 계란찜. 커다란 크기가 아주 만족스럽다.




이후 껍데기와 함께 소막창도 추가시켜보았다.




다시 한번 불판을 달궈줘 본다. 소막창의 맛은 껍데기만큼의 환상적인 맛은 아니고 평범했다. 그러나 고기를 먹다가 문득 막창이 당기는 날도 있는 법이니, 이런 선택지가 있는 것은 아주 좋은 일이다.




된장찌개도 추가. 정말 많이도 먹었다....




된장찌개에 공깃밥을 투하하여,




불판 위에서 살짝 끓여주면서 죽처럼 먹으면 그 맛이 정말 일품이다!




쿠키 만들기를 배우고 있다는 사장님, 직접 만드신 쿠키도 입가심 서비스로 내어주셨다.




가게 한쪽에 커피머신 등 없는 게 없는 껍스. 고기를 먹은 후에는 역시 커피를 한잔 당겨줘야~.



<갈무리>

돼지껍데기 맛집 중에는 가히 손꼽을 만한 가게이다. 껍데기 이외의 고기도 물론 훌륭하고, 사장님 부부의 넉넉한 인심도 참 좋은 집이다. 네이버나 인스타 등에는 아직 퍼지지 않아서 전국적으로 유명한 맛집은 아니지만, -아는 사람들은 알지만- 진정 숨어있는 네이티브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강력히 추천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