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맛집

경주통닭 in 거제시장

by 두로라 2021. 4. 3.





 

최근에 회사 업무가 바빠, 포스팅이 상당히 뜸했던 것 같다. 그래도 퇴근 후 꾸준히 먹으러는 다닌 것 같다. 슬슬 그것들을 풀어보자.

 

이날은 거제시장 통닭골목을 오랜만에 찾았다.





「위치 팁」

위치는 -예전에 포스팅한 진주통닭과 같이- 거제시장 통닭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다.

(아래 지도 및 정보 참조)



 

Tel 051-868-8481

 

주소

부산 연제구 거제시장로 14번길 12

 

영업시간

  • 매일 13:00 ~ 23:30




 

가게 내부. 테이블이 3개 정도 있고 우측에 방도 몇 개 보인다.

거제시장 통닭골목 안에는 아직도 수십년전의 허름한 형태를 유지하는 통닭집도 꽤 있지만, 이곳 경주통닭은 리모델링을 마친듯한 깨끗한 내부이다. 통닭골목에서 깨끗한 시설을 원하시는 분들은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메뉴판.

이날은 필자를 포함 3인 방문에, 가장 기본인 후라이드양념 반반 대자로 반반으로 시켜보았다.




 

옛날식 샐러드와 양념, 소금. 그리고 치킨무.

이어서 서비스로 똥집튀김이 나온다. 똥집 튀김의 바삭함이 좋다. 그러나 식었을 때에는 근처 다른 통닭집의 똥집 튀김보다는 살짝 딱딱하게 느껴진다.




 

이윽고 나온 후양 반반 치킨. 어릴 적 전통 옛날 시장 통닭의 맛을 그대로 보존한 맛이다. 특히 양념은 달콤한 옛날식 통닭 양념에 아주 근접하다. 그래서인지 필자의 입맛에는 경주 통닭에서는 후라이드보다는 양념이 더 입에 맞았던 것 같다.





먹음직스러운 한상 차림.

비교적 오늘은 간단하게 경주통닭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 것 같다. 다음번에는 옛날 통닭집의 또 다른 별미인 통구이나 닭도리탕을 추가하여 포스팅해볼 예정이다.

 


<갈무리>

옛날 시장 통닭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경주통닭을 찾아보자. 특히나 달콤한 베이스의 옛날식 양념 소스가 향수를 느끼게 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