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부산 맛집

원가야밀면 in 송정

by 두로라 2021. 2. 24.





 

이날은 송정에 있는 원가야밀면이라는 곳을 찾아보았다. 40년 전통의 그 맛 그대로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위치 팁」

더마트 송정점 맞은편 골목을 따라 송정동 행정복지센터로 가다 보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아래 지도 및 정보 참조)

 

Tel 051-704-4279

 

주소

부산 해운대구 송정중앙로 21번길 8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포장 가능


 

역시 유명한 맛집인가. 연예인분들 등 유명인사들의 사인이 탁~!

가게를 들어서면 있는 테이블들은 저 거울을 통해 봐야 할 것 같다. 먹느라고 입구 쪽 테이블을 못 찍은....




 

가게 안쪽에도 테이블이 또 있다. 밀면 이외에 계절 음식으로 칼국수도 판매하고 있었다.




 

계절 별미 메뉴인 칼국수를 제외한 메인 메뉴판.

이날은 필자를 포함한 3인 방문. 물밀면 2개, 비빔밀면 1개, 그리고 만두를 시켜보았다. 




 

고기 사리라는 메뉴가 있어서 궁금했는데, 밀면의 고명으로 나오는 고기를 따로 주문해 먹을 수 있는 메뉴인 것 같다. 고기 사리도 궁금했지만 그래도 역시 밀면에는 만두가 제격이므로, 다음으로 미뤄본다.




 

육수와 기본 반찬들은 셀프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처음 무절임은 갖다 주시고 추가 리필은 셀프코너에서 하면 된다. 무절임이 유독 새콤달콤한 것이 입맛을 끌었다.

육수는 바로 셀프~! 따끈하면서도 한방 약재가 가득하고 수정과 향과 비슷한 향도 조금은 나는 육수. 필자의 입맛에는 잘 맞았다. 바로 몇 컵 흡입해버렸다.




 

먼저 만두 등장. 밀면과 함께 먹어줘야 제맛이지만 따끈한 연기가 모락모락 피는 만두를 보고만 있을 순 없어서 먼저 한입 먹어버리고 만다. 만두 자체는 평범한 만두이지만, 그래도 밀면을 먹을 때는 역시 필수다.



 

이윽고 물밀면 등장. 기본 육수에서 맛보았듯이 한방 재료의 맛이 그윽한 육수의 맛. 밀면 자체는 기본적인 오리지널 밀면 그 자체의 맛이다. 여러 변형된 형태의 물밀면이 아닌, 이런 오리지널 느낌의 밀면을 좋아하시는 분도 많다. 그래서 그런지 추운 날씨에도 손님들이 제법 계셨다. 이 동네에서는 알아주는 밀면인 것 같다. 살얼음도 동동 떠있는 것이 여름철에 먹으면 더욱 맛날 것 같다.




 

다음은 비빔밀면 차례. 비빔밀면이라고 회 고명이 들어있지는 않고 물밀면과 같은 고기 고명이다.




 

쓱싹쓱싹 비빈 비빔밀면. 역시 비주얼이 좋다. 하나,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매운맛이 다소 약하다는 점. 매운 음식을 잘 먹고 좋아하는 필자로서는 비빔밀면보다는 물밀면에 한 표를 더 주고 싶다. 그러나 반대로 매운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이라면, 이 집에서는 그동안 도전하지 못했던 비빔밀면을 한 번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군침 도는 한상차림. 필자 개인적으로는 저 구수하고 시원한 육수의 맛이 생각난다. 밀면 자체는 평범하면서 부산 본토 밀면 그 자체 맛이지만 저 육수의 맛은 뭐랄까, 자꾸 흡입할 수밖에 없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 지금도 한 사발 생각난다.


<갈무리>

오리지널 부산 밀면의 맛을 잘 지키면서 한방 육수의 깊고 그윽한 맛과 향으로 포인트를 잡은 집이다. 이미 이 동네에서는 오래되고 유명한 맛집을 통하고 있는 집이다. 송정이 자주 갈 수 있는 중심지는 아닌 만큼, 부산사람이든 타지에서 놀러 온 사람이든 송정을 방문한 날엔 이 가게에서 시원하게 밀면 한 그릇 해도 좋을 것 같다.

'맛집 > 부산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통닭 in 거제시장  (2) 2021.04.03
일레븐 비스트로 in 다대포 낫개  (2) 2021.03.08
원카츠 동래 본점 in 동래  (0) 2021.02.14
용문각 in 거제동(연산동)  (0) 2021.01.17
동래왕순대돼지국밥 in 미남  (0) 2021.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