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지역 맛집

오가네 족발 동래사직점 in 사직동

by 두로라 2021. 1. 3.





 

사직동에서 지인과 점심을 먹을 일이 있었다. 이리저리 찾던 도중, 점심특선도 운영 중인 '오가네 족발'이라는 가게를 발견하여 방문하게 되었다.(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오가네족발이라는 가게를 처음 보았는데, 포스팅을 위해 조사하다 보니 체인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직동의 이 지점은 오가네족발 동래사직점이었다.)



 

「위치 팁」
사직야구장 맞은편의 사직동 자이 아파트 뒤쪽 골목길에 자리 잡고 있다.
(아래 위치 및 정보 확인)

 

 

Tel 051-528-1313

 

주소

부산 동래구 아시아드대로 161번길 70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Last order ~21:30)


※ 점심특선O, 배달 가능, 포장 가능, 예약 가능

 

 


벽면에 개괄적인 메뉴판이 있었으나, 좀 더 자세한 책자 메뉴판이 따로 있었다.





이날은 2명이서 점심특선으로 세트 A인 족발 세트를 시켰었다. 점심특선은 2인 이상이 주문 가능하고, 그래서인지 2명이서 특선 메뉴를 각각 1개씩은 주문할 수 없었다.




 

기본반찬이 제법 다양하게 깔린다. 반찬의 위생도 괜찮다. 따뜻한 호박전은 족발과 밥이 나오기 전의 배고픔을 잠시 달래기에 좋다.




 

드디어 족발이 나왔다. 점심특선 기준 2인분의 양이다. 결코 적은 양은 아니다, 만원에 이 정도 족발 세트를 맛볼 수 있는 점은 아주 좋은 점이다. 족발은 한방 향이 가득하면서 깔끔한 맛. 자칫 점심식사로 부담스러울 수 있는 족발이지만, 깔끔하게 맛을 내어 점심에도 부담 없는 반찬이 된다.




점심 특선 족발세트의 한 상.



 

치아 교정 중이라서 오늘도 맛있는 쌈은 즐길 수가 없으나, 눈으로나마 대리 만족해본다. 역시나 쌈은 동행한 일행의 몫이다.




 

점심특선에 밥은 돌솥밥이 제공된다. 돌솥밥과 막국수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이 역시 하나하나 따로는 주문할 수 없고 2인 기준으로는 한 가지로 통일하여야 한다. 치아교정 중인 필자로서는 아무래도 면 음식보다는 밥이 나아서 돌솥밥으로 주문하였다.




 

돌솥밥에 추가로 4가지의 반찬이 더 달려 나온다. 만원에 이 정도의 반찬수가 제공되는 것만 하여도 합격이라고 할 수 있겠다.

된장찌개는 돌솥밥을 시키든 막국수를 시키든 기본으로 제공된다. 된장이 짜지 않아서 필자는 밥을 된장에 말아먹어버렸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구성이 알차고 좋다.




 

돌솥밥을 다 먹고 즐기는 숭늉과 누룽지는 언제나 별미이다. 텁텁한 입을 개운하게 해 주고 추운 날씨에 체온도 따뜻하게 더욱더 좋았다.

 

 

<갈무리>

만원의 점심특선에 이 정도 알찬 구성인 집이 잘 없다. 족발과 반찬의 맛도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좋다. 사직동에서 만원에 한 끼 든든하게 하고 싶다면 방문해보아도 실패 할리 없을 것 같다. 점심특선으로 이미 검증이 됐으니, 다음에는 저녁에 와서 점심특선이 아닌 요리로서 족발과 보쌈을 먹어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