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지역 맛집

국도밀면 in 연산동

by 두로라 2021. 7. 16.





여름을 맞이하여 또다시 찾아온, 밀면집 포스팅!

오늘은 연산동에 있는, 가성비로 유명한 밀면 맛집인 국도밀면이다.


「위치 팁」

연산동 동남 골프플라자 상가 건물에 자리하고 있다.

(아래 지도 및 정보 참조)


Tel 051-867-0480


주소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1150번길 36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가게 내부 사진. 늘 손님이 많은 가게이지만, 이 시간에 딱 손님이 없어서 가게 내부를 편하게 찍을 수 있었다.




오래된 달력, 벽걸이 선풍기, 예스러운 발, 두꺼운 브라운관 TV까지... 예스러움이 물씬 느껴지는 오래된 가게이다.




밀면의 유래.

어쨌든 이제 본론으로 향해 본다.




메뉴판. 메뉴판이 사실 이 집의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저 가격들을 보라. 밀면, 비빔밀면, 짜장면을 각각 1개씩 시켜먹어도, 다른 밀면집의 밀면 1그릇의 가격과 비슷하다.

필자는 n회차 방문을 통해 저 3가지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었다.




유튜브와 생생정보통에도 등장한 적이 있는가 보다.




우선 물밀면부터 소개해본다. 기본 반찬은 특별할 것은 없다. 절임무 하나.




드디어 물밀면 등장. 2500원이라는 가격에 고기 고명을 바라면 안 된다. 그래도 계란 반개와 오이가 시원하게 올려져 있다. 이 정도만 해도 이미 혜자이다. 육수와 면의 맛은 조금은 평범한 맛, 그래도 어디 하나 나무랄 것 없는 맛이다. 무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한 그릇 하기에는 아주 좋다. 1그릇에 2500원이라는 사실을 늘 잊지 말자.




다음 타자는 3000원짜리 비빔밀면. 면 자체는 물밀면과 같이 평범한 그런 맛이다. 그러나 소스의 새콤 매콤함이 제법 입맛을 당긴다. 굳이 맛을 따진다면 물밀면보다 비빔밀면이 낫다고 할 수 있겠다.(그래서 썸네일도 비빔냉면으로 채택)



다 비빈 비빔냉면.



아참, 비빔밀면에는 온 육수도 따로 내어주신다. 싸다고 없는 건 없다는 사실!

단무지는 아래쪽에 등장할 짜장면을 시키면 주신다. 자, 그럼 이제 짜장면을 맛보러 가보자.




2500원짜리 짜장면 등장.




슥슥 비벼본다. 짜장면의 맛은 2500원짜리이다 보니 고기나 갖은 야채 등 다채로운 재료는 쓰이지는 않았다. 그렇다고 결코 맛이 떨어지진 않는다. 맛 자체는 깔끔하면서 꽤 준수한 맛을 낸다. 이 짜장면도 가성비의 끝판왕.



<갈무리>

가격이 가격이다 보니 맛 자체만으로는 1등은 아닐 수도 있다. 그러나 이 가격에서 이 정도 맛을 내는 가게? 거의 없다. 동 가격대에서는 최고의 맛을 내는 가게이지 않을까. 싸기만 하고 맛없는 집이 아니라, 싼 가격에 비해 맛도 꽤 내는... 맛집 반열에 충분히 올릴 수 있는 집이다.